일상/여행가자

일본 나혼자1일차_도쿄 나리타공항 입국심사, 게이세이기차타고 우에노역 APA Hotel Ueno(에키키타)가기

귀래85 2023. 1. 17. 16:54

2023.01.16

하염없이 내리던 눈은 아침이 되니 잦아들었다.
숙소에서 양양구터미널까지 도보이동,
양양구터미널(홈마트)앞무료셔틀버스 탑승후 공항으로 이동, 내 비행시간은 11:25분이라
양양구터미널 홈마트 앞에서 아침 9시 넘어서
탑승완료, 추운데 여기서 한시간 기다림.
가지말까 생각잠시함
* 국제선은 비행기출반 2시간 20분 전 셔틀버스가 옴

양양공항 다시 보니 반갑구먼, 오늘도 설마?
티켓팅하고 기다리는데 방송에서 제설작업으로 비행기 1시간 지연되었다고 하네
이럴 줄 알았다 플라이강원 너무 하다
다신 안타
플라이강원 절대 비추함

출국수속후 국제선 타러 들어왔는데 제설작업으로 또 연기되었다고 출국장에서 대기
이럴 바엔 걸어가는 게 낫지 싶다

결국 11시25분 비행기 대략 12시40분쯤 출발함
플라이강원 또 짜증나게 하네 🤬🤯😤
도쿄트리 예약한 거 또 날아감 시간 지나버림
역하고 가까운 싸고 좋은숙소도 취소했고, 여유롭던
3박4일 일정이 날아갔음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님

<3시쯤 일본도착 일본나리타 공항 입국심사>
1. 비지트재팬 앱 열고 백신패스트트랙 보여주며
여권 반납
2. 마스크 내리고 얼굴 보여주기
3. 손가락 지문 찍기
4. 가방 및 몸 검사
한시간 정도 입국심사 걸림
사람 오지게 많음 , 한국인, 중국인들 많음

<일본 나리타 공항 세관검사>
입국심사가 끝나면 에스컬레이터 타고 2차로 세관검사 받음.
세관검사는 종이 또는 OR로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거 세관신고는 종이로 써와야 함!!
세관 OR 줄이 너무 기니깐 종이로 써와서 세관신고 하길 그럼 일찍 나갈 수 있음 (나는 혹시나 해서 종이도 준비함ㅋ세관 QR 하러 갔다가 줄이 너무 길어 종이세관으로 갔더니 거기 관리하는 일본인이 존경의 눈빛으로 나를 보냄 ㅋㅋ역시 나는 자랑스런 한국인!)

공항에서 빠져나와 해야할일

1. 게이세이티켓수령(나리타공항-우에노역)

나리타공항 지하 에스컬레이터 타고 게이세이매표소에서 게이세이열차 QR 보여주고 종이로 교환하고 기차 타고 우에노역으로 1시간 이동해 숙소도착

2. PSMO 파스모카드 구입후 충전

엄청 유용하게 잘 쓰고 있음 식당 백화점 편의점 등등 결재 가능,
만능카드라 동전이나 현금필요없이 다닐수 있음👍🏻👍🏻

우에노역에 도착하자마자 배고파서 아무 식당 들어가서 돈가스덮밥 먹고 숙소이동

여기서 나는 바보 멍청이였음
비행기 안에서 숙소예약하는 바람에 대충 구글맵보고 찾아갔더니 잘못 찾아옴 이 짓을 3번 ㅋㅋㅋ
왜냐면 호텔 이름이 비슷해서
이 호텔마다 번호가 다름 이름도 살짝 다름
원래 예약한 호텔은 금방찾았는데
다시한번 플라이강원 욕나옴

2시간 만에 숙소 찾아가고 마음이 만신창이라 허한
마음을 달래주라 술집 찾아감
일본아재들 회식하는 술집 가고 싶었는데 수줍어서
다른 로컬술집 들어감
하이볼이랑 맥주 마시며 오늘하루 반성
하이볼이 생각보다 쎄지 않고 맛있었다.
저멀리 보이는 도쿄트리
오늘 고된하루였다. 여행은 기다림의 연속이라지
이럴수록 짜증내지 말고, 내 인생 에피소드라 생각해
재밌는 이야기거리 술안주 하나 더 생겼잖아

☑️ 내 숙소 APA Hotel Ueno Ekikita 📍7 Chome-12-11 Ueno, Taito City, Tokyo 110-0005 일본

우에노역하고 가깝고, 0101백화점, 유니클로, 화장품쇼핑센터 가깝고, 식당 많음
가까운 편의점 있고, 로컬 주점있어
먹고 쇼핑하기에 아주 위치 좋음
침대 편안함, 따뜻하고, 뜨신물 콸콸, 화장실 비데
좁긴 좁으나 작은 반신욕할 수 있는 탕도 있음
170넘으면 불편할꺼같음
체인점같은 호텔이라 멀리서 찾아보고 가다 낭패 당할 수 있으니 주소 잘 확인해서 찾아가야함
한국어로 체크인체크아웃하는 기계있음

일본 나혼자 2일차_도쿄 우에노역, 도쿄트리 관람 :: 체식주의자의 기록 (tistory.com)

일본 나혼자 2일차_도쿄 우에노역, 도쿄트리 관람

2023.01.17 아침 7시 숙소에서 나왔다. 오늘은 우에노역 백화점(11시오픈)-목욕탕(11시오픈)-도쿄트리여행(17:00)계획되어있다. 아침부터 문 여는 식당이 별로 없었고, 우에노역주변 식당에서 아침해

sunday5pm.tistory.com

플라이강원 결항 및 연착 또 연착으로 개고생사서 한 일본여행(뚜벅이 양양공항 비추) :: 체식주의자의 기록 (tistory.com)

내 일본여행은 어디서부터 꼬였을까? 이번 여행은 개고생 사서 한 여행이였다. (가지 말았어야 했어 . . ) 작년 10월달 예매해준 양양-나리타3박4일 여행 출국을 손꼽아 기다렸다. 항공권도 2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