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즐거운 운동시간

2023년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여자 풋살팀참가)

귀래85 2023. 9. 3. 22:56

🔖제16회 강원도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일시: 2023년 9.2(토)~9.3(일)
장소: 횡성
종목: 풋살


 


지난 4월부터 우리 학교는 강원도 스포츠클럽 참가를 위해 플라잉디스크윷놀이(남), 풋살(여)을 연습했다.  군대표가 되야  도대회에 참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치열한 경기를 치뤘다. (윳놀이는 4개학교 참가,
풋살은 2팀이 참가) 윷놀이는 2번 이기고, 결승에서 아깝게 탈락했고, 풋살은 상남초와 1:0으로 이겨서 인제군 대표로 도대회에 출전권을 얻을 수 있었다.

🔼23년 7월 5일 플딩윷놀이 인제군 대표 예선전

 

🔼23년 7월 3일 풋살 인제군 대표 예선전

 



그리고 어제 인제군 대표로 선발되어 풋살 경기를 하고 왔다.  춘천 부안초, 원주 태장초, 양구 도촌초랑 3경기를 한 후, 조 1,2등이 일요일 결승(6강)에 진출할 수 있었다. (총 12팀 참가, 조 1,2등 예선통과)

날씨도 덥고, 바닥도 뜨거웠다. 완전 저세상 날씨🫠
우리 학교는 아쉽게도 양구에 1승 2패로 예선전에서 탈락을 했다. 그동안 4월부터 아침, 점심시간, 여름방학일주일 동안 시간 나는 대로 풋살 훈련을 했었다. 또한, 점심시간엔 늘 우리 학교 남자아이들과 축구경기를 했다. 징글징글하게 싸움도 많이 했지. 모진 풍파 견뎌가며 성실하게 연습하면서 서로 발을 맞췄다. 갈수록 팀워크가 좋아지고, 처음보단 풋살 실력들이 나아지고 있었다. 그러나, 첫 경기부터  패배하니 주장이자 골키퍼 녀석이 울음을 터트렸다. 자기 때문에 졌다며… 우후죽순 아이들 모두 멘털이 털리기 시작🫠두번째 경기는 9골을 먹혔다. 아이들도 나도 자포자기한 상태😭 이 모든 것들이 내 탓이지 내가 죄인처럼 느껴지는 분위가 영 좋지 않고 마뜩잖았다. 그래서 마지막경기는 꼭 이기고 싶었다. 다행히 1:0으로 우리 학교가 이겼다! 첫 경기 때 골을 넣은 학생이 두 번째 골을 넣었는데 벅찬 감동이 파도처럼 밀려왔다.👏🏻 우리 아이들도 공은 처음 차보 것이고, 나도 풋살 지도는 처음이었다. 나름 여자축구팀에서 훈련한 것들이 풋살 지도자 언저리에 다가갈 수 있는 힘으로 작동된듯하다. 첫술이 배부르랴! 1 승했으니 내년엔 우승! 예탈은 속상하지만 더 이상 풋살 훈련 때문에 일주일 내내 일찍 출근하지 않아도, 점심시간에도 지도하지 않으니 살 거 같다. 나 사실 좀 지쳤었거든. 뜨거운 날씨에 열심히 싸워 준 우리학교 여학생들 풋살팀! 너무너무 고생했어 궁디팡팡❤️ 플라잉디스크윷놀니 팀들도 궁디팡팡❤️ 나한테 BTS보다 너희가 자랑스러워🫶🏻
나랑 같이 시작한 풋살이 아이들이 나중에 어른이되어도 풋살을 재밌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평생스포츠로 공차며 지냈으면 좋겠다.  나처럼~💪


스포츠클럽 풋살 대회준비(신가드, 유니폼) :: 아무튼 계속 (tistory.com)

스포츠클럽 풋살 대회준비(신가드, 유니폼)

✍🏻 초등학교5,6학년 여학생들과 스포츠클럽으로 처음 출전했던 풋살경기로 처음 유니폼도 맞춰보았다. 풋살은 유니폼, 신가드, 풋살화가 필수! 부랴부랴 주문했던 풋살 용품 리스트! 💡풋살

sunday5pm.tistory.com

 
풋살 경기 규칙 :: 아무튼 계속 (tistory.com)

풋살 경기 규칙

1. 풋살의 유래 축구를 초심자에 맞추어 개량한 실내 스포츠이며, 어원은 '축구'라는 의미와 스페인어 'futbol'과 실내를 뜻하는 프랑스어 'Salon'에서 유래되었다. 2. 풋살과 축구의 차이점 전체적인

sunday5p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