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밌는 술래잡기 11가지
    기록/즐거운 운동시간 2022. 11. 3. 15:32

     

    초등학교 체육수업에 아이들과 함께 했던 술래잡기 중 베스트오브베스트만 뽑아봤습니다.
    아이들이 핵잼있어 해요! ㅋㅋ

    ‘상어야 배고프니’술래잡기

    1. 출발라인에 서 있는 친구들이 가운데 서있는 상어(술래)에게 "상어야 배고파"를 묻는다.

    2. 상어가 "아니"라고 하면 그자리에 그대로 있다가 잠시후 다시 묻는다.

    3. 상어가 "응, 배고파"하고 말하면 출발지대에서 건너편 안전지대를 향해 출발한다.

    4. 상어는 출발지대에서 나온 친구들을 쫓아다니며 챌 수 있으며 안전지대에 들어간 친구는 챌 수 없다.

    5. 상어에게 채이면 그 자리에 서서 말미잘이 되어 상어를 도와 지나가는 친구를 챈다.

    6. 말미잘은 발만 움직일 수 없고 다른 부위는 자유롭게 움직여 지나가는 친구를 챈다.

    7. 정해진 시간동안 게임을 하고 상어(술래)를 교체해준다.

    상어에게 채였을 때 바로 말미잘이 되지 않고, 게임장 밖으로 나가 정해진 신체활동 과제(팔벌려뛰기 5회)를 하고 다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 ’상어야 배고프니‘술래잡기

     

     


     

    1. 가위바위보 얼음땡 술래잡기

    ▶. 2~3명의 술래를 정한다.
    ▶시작 신호화 함께 정해진 구역 안에서 술래를 피해 도망간다.
    ▶ 술래에게 잡힌 사람은 술래와 가위바위보를 한다.
    ▶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사람은 재빨리 도망가고 진 사람은 경기장 밖으로 나가 팔벌려뛰기 10회를 하고 다시 경기에 참여한다.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사람은 재빨리 도망가고 진 사람은 술래가 되어 제자리에서 3초를 세고 난 후 다시 잡으러 간다.
     

    2. 악어술래잡기

    ▶1. 아이들에게 빨래집게를 3~4개씩 나눠줍니다.
    ▶음악에 맞춰 친구들의 빨래집게를 떼어 자신에게 붙입니다. ( 1:1상대) or 자신의 빨레집게를 친구에게 붙입니다.
    ▶ 음악을 멈추면 제일 많은 빨레집게를 갖는 친구가 이깁니다. '똥밟았네'노래가 호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빨레집게를 마스크나, 귀, 눈썹등 민감한 부분에 붙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토끼와 사자 술래잡기 

    1)잉원수에 맞게 카드를 준비하고, 신호가 울리면 아무카드나 1장씩 카드를 가져갑니다.
    2) 카드를 확인하고 사자 카들르 가진 친구들은 수래가 되어 도끼카드를 가진 친구들을 잡으로 갑니다.
    3) 다시 신호가 울릴때까지 토끼친구를 잡으면 사자 친구가, 사자 친구에게 잡히지 않으면 토끼친구가 1점을 얻습니다.
    4)게임을 반복하여 정해진 시간동안 더 많은 점수를 얻은친구가 이깁니다.
     

    4. 런닝맨 꼬리잡기 

    ▶ 두 팀으로 나누어 꼬리떼기를 허리에 끼웁니다.
    ▶대장은 자긴팀 게임장 밖 훌라후프 안에 들어갑니다. 양쪽 경기장 끝에 2개씩배치하여 대장1명씩 들어가있음
    ▶ 서로 상대편의 꼬리를 빼냅니다.
    ▶ 빼낸 꼬리는 자기팀 대장에게 줍니다.
    ▶ 두개의 고리를 빼앗긴 사람은 게임장 밖에 나가 있는 상대방 대장과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기면 한개의 꼬리를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지면 바로 아웃(= 퇴장)
    ▶정해진 시간동안 대장이 많은 꼬리를 모은팀이 이깁니다.
     

    5. 도깨비술래잡기

    우선 도깨비한명(술래)을 정합니다! 도깨비는 방망이(뿅망치)를 들고 다녀요.
    도깨비술래는 일어설 수 없고 앉은자세로 다녀야해요. 앉은자세가 불편하면 서서 할 수 있으나 걸어서만 가능하다고 해야해요. ( 뛰기금지)
    당연히 도깨비에게 터치당하면 도깨비가 됩니다. 술래가 교체됩니다.
    도깨비가 되지않으려면 아이들은 머리에 씌어놓은 모자(접시콘)을 바닥으로 떨어뜨려요.
    그럼 얼음이 되는 동시에 도깨비는 모자가 없는 사람을 잡지 못해요ㅎ그럼 안얼음된 돌아다닐 수 있는 아이들이 언능 모자를 씌어줘요.
    머리에 모자가 있으면 계속 걸어다닐 수 있겠죠? 단, 모자(접시콘)은 손으로 잡으면 안됩니다.
    그제서야 도깨비를 피해 도망 다 닐 수 있습니다. 얼음땡게임과 비슷합니다.

    6.  공주고받으며 맞추기 술래잡기 ▶

    ▶2명씩 짝을 이루고 1명은 피구공을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이 나오면 적당한 거리를 두고 서로 피구공을 주고받습니다. ( 거리는 학생들의 실력에 따라 조절 가능합니다.)
    ▶ 음악이 멈추면 피구공을 가진 친구가 술래가 되고, 피구공이 없는 친구는 술래를 피해 달아납니다.
    ▶음악이 다시 울리기전까지 술래를 맞추면 술래가 1점, 술래가 잡지못하면 피하는 친구가 1점을 얻습니다.
    ▶ 5점을 먼저 얻은 친구가 이깁니다.

    7. 숫자카드 달리기 게임

    ▶출발선에서 약 10M 떨어진 지점에 숫자가 보이지 않도록 숫자카드를 뒤집어서 섞어놓는다.
    ▶. 5~6명씩 한 모둠으로 두모둠을 만든다.
    ▶. 출발 신호화 함께 첫번째 주자가 출발하여 카드 1장을 집고, 뒤돌아서서 숫자가 적힌 부분을 출발선에 있는 자신의 모둠원에게 보여준다.
    ▶.  모둠원들은 첫번째 주자가 보여 준 카드를 보고 숫자가 1이면 손으로 O 표시를 하고, 1이 아니면 X표시를 한다.
    ▶.  모둠원들의 신호를 보고 카드가 1이면 카드를 들고 돌아오고, 1이 아니면 제자리에 카드를 뒤집어놓고 돌아온다.
    ▶.  다음 주자가 출발하여 같은 방식으로 숫자 카드를 1~5까지 순서대로 먼저 가지고 온 모둠이 승리한다.

    8. 액션후프빙고

    1) 후프 16개 를 깔아 빙고 모양 만들기
    2) 앞 사람 4명까지 달려와서 훌라후프 안에 콘 놓기
    3) 다섯번째 사람부터는 뛰어가서 기존 콘의 위치 조정
    4) 빙고가 된 팀이 우승

    9. 행운의 주사위 게임

    1) 두 모음으로 나눈 다음, 두사람이 짝을 이룹니다.
    2) 첫 주자는 활동지역으로 이동하여 주사위를 굴립니다.
    3) 주사위에서 나온 수만큼 정해진 구역을 벗어나지 않고 공을 주고받습니다.
    4) 공주고받기를 주어진 개수만큼 끝내면 출발선으로 돌아와 공을 다음 친구들에게 전달합니다.
    5) 마지막 친구들이 출발선으로 먼저 돌아오는 모둠이 이깁니다.
     

    10. 콘 뺏기 터치게임

    ▶ 두팀으로 나눈다.
    ▶ 진영으로 콘을 가지러 돌파하다 상대팀에게 터치당하면 콘은 제자리에 놓고 후프로 들어간다. 후프감옥행( 한발만 집어넣고) 단, 자신팀 영역은 터치되도 감옥행X,상대진영으로 넘어갔을때 터치당했을 경우만 감옥행
    ▶후프감옥에 들어간 사람은 우리팀이 터치해주면 풀려난다.
    ▶ 상대진영에 터치당하지않고 콘을 구출해온 생존자는 우리진영에 콘을 놓는다. 일자로 깔아놓으면 됨
    ▶ 게임이 끝나고 두 팀 중 더 많은 콘을 모은 팀이 이긴다.

    11. 말미잘 술래잡기

    1) 술래(슈퍼말미잘) 10초 후 물고기 잡기
    2) 잡힌 물로기는 말미잘로 변해 자리에 앉기
    3) 말미잘은 한쪽 발은고정하고 다른 한발, 팔(촉수)을 뻗어 물고기 잡기
    *말미잘은 친구의 발을 잡을 수 없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