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에셋 미국주식 금융소득 및 원천징수내역(1년배당 백만원)
    재테크/주린이탈출 2023. 4. 4. 05:24


    집으로 날아온 금융소득 및 원천징수 고지서에 돈 내는 건 거 싶어 검색해 보았다. 주식한 지는 4년이 넘었는데 이런
    종이는 처음 받아보았다.

    ✍🏻 금융소득 및 원천징수

    현행법상 2021년도에 이자. 배당 등 금융소득이 2천만 원 이상이면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자이므로 다른 소득과 합산하여 종합소득세 확정신고해야 하고, 2천만 원 이하면 지급받을 때 원천징수납부한 것으로 납세의무는 종결되었다는 뜻이다. 현행 세법상 주식 배당은 소득세 14%, 주민세 1.4%를 합쳐 15.4%가 원천징수되며, 자동으로 배당금에서 세금을 뺀 금액만큼 주식계좌로 입금된다.

    ✍🏻 배당이란?
    기업이 일정기간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이익금 일부 또는 전부를 주주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주주에게 베푸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으나 원리상 주주가 주체이고 기업은 대상물일 뿐이다. 소액주주의 입장에서 배당결정에 자신의 영향력이 체감되지 않고, 결정권을 가진 대주주는 대개 기업의 현직 경영진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착각이다. 주식회사가 존재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로 벌어들인 이윤을 극대화해서 주주에게 더 많은 배당으로 돌려준다는 주식회사 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다.


    ‘나는 1,072,530원의 이자와 배당을 받았구나’하고 알고 있으면 된다. 그리고 이 종이는 연간소득과 이자배당이 백만 원이 넘는 고객한테 발송된다는 우편이었다. 미래에셋증권에만 22,000만 원 정도 예치해 놨는데 1년에 백만 원 이자 받은 거면 괜찮은 투자였다 생각도 잠시.
    ( ☑️ 은행 6%정도 적금 이율과 맞먹음)


    💡2023년 kbwy etf 월배당내역
    미래에셋 증권에서 절반의 예치금을 차지하는 비중이 제일 큰 주식이자 월6만원이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배당 종목❤️



    그러나 내 주식은 마이너스 팔... 백만 원.. +@ 🫠🫠🫠🫠🫠
    언제까지 물타기를 해야하나 지치긴 했다. 배당으로 마이너스 손실 메꾸면 본전은 찾는데 이럴 바엔 주식 안 하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내가 갖고 있는 미국배당주에 다시 한번 인내심을 갖고, 월급만큼 배당금 받아 퇴사하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바라본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