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한솔에서 미국주식 코카콜라, 버라이즌 소액투자
    재테크/주린이탈출 2020. 12. 6. 20:47






    “태어나서 가난한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 가난한건 당신의 잘못이다”
    - 빌게이츠-


    # 돈을 쉬게하지마라
    # 초보 주린이
    # 여윳돈으로 투자하기


    코로나 타지고 뭣도 모르고 시작한 주식이였다. 신한솔 어플을 사용하다 해외주식 소액투자가 있길래 한번 해본것이였다. 그 땐 감으로 넷플렉스를 샀고, 디즈니를 샀었다. 약 16,17만원어치ㅋ
    다행히 손해는 없었고 1,2만원 이익을 봤지만
    다시 하락세에 금방 팔았다. 주식은 치고삐지는거라고 생각했다.
    조금 더 갖고 있었으면 엄청난 플러스가 날 수 있었을텐데. 특히나 넷플렉스는 엄청 올랐다는거!

    그리고 나서 신과함께라는 팟케스트를 들으며 주식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게 되었다. 주식 때문에 생전 관심도 없던 세계의 경제나 뉴스를 찾아보게 되었다. 중국과 미국과의 관계로 한국의 기업들이 울고 웃고 주식이 널뛰기를 하기도 한다.
    지금은 백신의 영향 때문인지 소비재 관련주들이오르고 있는거 같다. 주식은 기대심을 먼저 반영하기 때문에 내가 사려면 꼭 한발 늦어 비싼 가격에 사는 꼴이다.


    코로나로 힘겨웠던 9월달에 매수한 미국주식 코카콜라와 버라이즌.

    계속 마이너스 하락세였는데 빨간불에 배당금도 주니 기분이 좋다.



    아직은 초보 주린이단계지만, 주식 공부 더 해서
    수익률 좀 올려봐야지
    지금은 소액투자하는 연습단계임



    이건 국내 주식인 GS리테일.
    5% 까지 올랐다 하락세중 .. ㅜㅠ




    1인가구가 늘고, gs사업영역도 점점 늘어나고, 코로나에 타격을 받았으나 영업이익은 늘었기에 투자를 했다. 상승세를 기대해본다.



    얼마전 단칸방에 살면서 못먹고 못입고 못살았지만 그 돈 아껴가며 삼성전자를 샀던 아저씨가 지금은 돈걱정 안하며 살고 있다는 뉴스를 봤다.
    나도 그런 기업에 투자를 하고 싶다. 가치가 저평가된 곳에 투자를 하고 싶다. 앞으로 주식투자 비율도 늘릴 계획이다.

    나의 철칙은 절대 무리해서 주식은 사지 않는다.
    (적금깨고 빚 내며 사지 않기)
    월급이외 보너스 및 부수입으로 투자를 한다.
    남들산다고 휘둘리지 말고 적당한 가격에 산다.
    몰빵하지 않고 분산투자한다.
    계속 들여다 보지 않는다.( 주식사고 수면제를 먹으라고 그랬짘ㅋㅋ)



    2021년 유망투자테마
    *자료출처: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