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연세대학교 노인스포츠지도자연수] 온라인 연수 후기
    공부/자격증 2021. 5. 9. 22:06



    안녕하세요.
    지난 4월달 연세대학교 노인스포츠지도자연수원 온라인 강의 후기입니다. 이글을 검색한 사람이라면 생체, 유소년, 노인스포츠지도자 자격 합격자이실테니 우선 축하드리고 연수에 대하여 알려드릴께요^^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난생처음 비대면 강의로 연수를 대체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전엔 일주일간 모여서 강의를 듣고, 실습하는 대면 연수였었네요. 현장실습은 없었구요.





    연세대노인스포츠 온라인연수 충족조건은 이렇습니다.

    [온라인연수 이수조건]
    1. 출석: 32시간중 29시간 참여
    2. 연수태도: 3회이상 경고 받으면 미이수
    3. 체육보고서: 수업도중 보고서 제출
    (문제는 수업시간 내용중 출제, 60점이상)
    4. 8시간의 현장실습: 개인매칭 or 연세대학교 매칭

    우선, 온라인 강의로 연수를 들어서 좋았던 점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짧은 기간 끝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장소의 구애없이 어디서나 앉아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편했어요. 단, 무지 졸려웠다는거 ㅠㅜ
    여기서 중요한건, 줌을 켜놓고 출석체크시간에 얼굴을 안비치면 태도불량으로 출석시간을 못채우면 미이수처리됩니다. 실제로 자리비워서 미이수처리된 사람 몇 명 있었어요.

    교재는 프린트할 수 없어 PPT를 띄어놓고 보면서
    강의를 들었어요. 정말 쉽고 편하게 강의를 들었지만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하루종일 강의는 진이 빠지긴했어요 ㅠㅜ 은근 빡세요 ..띠로리

    강의 시간표(나쁜뜻은 없어요 )


    수강생들은 음소거를 해놓고 교수님 목소리만 나오니
    어쩔 수 없이 졸음이 쏟아졌어요. 저만 잔게 아니라 다른 수강생들도 숙면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강의내용은 생각보다 체계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였어요. 그걸 듣지 못한 내가 죄인이요



    보고서 작성은 어려운게 없어요~보고서는 3개의 서술형으로 문제로 시험문제는 연수원장의 특강에서 문제가 출제되었어요.
    특강교재만 없으니 교수님이 중요하다고 얘기하고,
    시험문제 나온다는건 휴대폰으로 찍어두세요. 캡쳐꼭!!


    이번 출제된  보고서에 대한 저의 답변입니다.



    드리고 온라인 연수가 종료되었고, 이제 현장실습만 남겨놓고 있어요. 개인이 실습장소와 실습인원을 섭외하고나 연세대학교에서 매칭해주는 실습을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저는 연새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실습을 하기로 했어요. 연세대 현장실습은 9월달에 예정이니 9월달을 기다리면 될꺼같습니다.
    이상, 실습후기는 9월달에 업로드할께요.


     

Designed by Tistory.